전략 1
보상금 징수 확대 및
계약 안정화
① 온, 오프라인 무대공연 보상금 계약 및 보상금 징수
② 어플 기반 팬덤플랫폼 신규 방송계약 및 정산
③ 유흥주점, 단란주점 등에서의 신규 보상금 징수처 발굴
④ 방송채널사용사업자(MPP)와의 재계약을 위한 단체 협상
⑤ 미계약 방송채널사용사업자(PP) 신규 계약 추진
⑥ SNS 내 실시간 방송에 대한 징수처 발굴
⑦ 신규 해외 상호관리계약 체결을 통한 해외 보상금 징수
전략 2
보상금 분배 시스템 개선을 통한
정산 고도화
① 주배시, 배경음악 관련 보상금 분배규정 개정 추진
② 브로미스 모니터링 자료 UCI, ISRC 기반 권리자 정보 매칭
③ 클래식 등 장르 세분화, AI 학습을 통한 매칭 알고리즘 개선
전략 3
보상금 인식 확대 및
홍보 강화
① 협회 SNS를 개설하여 개인 음반제작자들에게 보상금 안내,
가입방법 등의 설명 진행
② 음반제작자의 보상금 인식 확대를 위해 전철역 및 지역 버스에 광고 게시
③ 미분배 상위 금액 보유 음반제작자를 파악하여 보상금 및 가입방법 안내
전략 4
경영 투명성 제고
① 공익목적사업 외부 의견 수렴 절차 마련
② 자문업체를 통한 미분배보상금 공익목적사업 운영
③ 보상권리자 의견 수렴 확대를 위한 간담회 개최
④ 노무법인 대상 연간 고문 계약 체결